바로가기 메뉴

비금융정보 신용평가 반영 서비스 소개

NICE평가정보에서 금융소비자의 신용관리 권익을 보장하기 위해 ‘비금융정보 개인신용평가반영’ 제도를 시행합니다.

비금융정보 개인 신용평가 반영은 개인이 직접 비금융 정보를 NICE평가정보에 제공하여 신용평가에 반영하는 제도 입니다.

‘ 비금융정보 신용평가 반영 ’ 제도란

  • ‘ 비금융정보 개인신용평가 반영 ’은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거나 평소 금융거래가 많지 않은 분들을 대상으로 본인이 정상적으로 신용경제활동을 하고 있음을 입증할 수 있게 함으로써, 보다 나은 평가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제도입니다.
  • 통신요금·공공요금·국민연금·건강보험료·아파트 관리비·국세청소득증명을 제출하시면, 정상적인 신용활동의 지표로 판단하여 신용평가 시 긍정적 요인으로 반영됩니다.
비금융정보 신용평가 서비스 흐름도 설명 이미지-기존 신용평점 체계는 한국신용정보원 및 기타 금융권에서 얻는 정보를 토대로 신용평가등급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비금융정보 신용평가 반영을 신청하시면 개인의 통신요금납부 실적이나 공공요금 납부실적, 국민연금 납부실적, 건강보험료 납부실적, 아파트관리비 납부실적, 국세청 소득금액 증명서 등 비금융권에서의 성실납부 실적 정보를 직접 신용평점체계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 비금융정보 중,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서는 NICE 신용평점 가점 및 소득평가에 모두 반영됩니다.(단, 제한사유가 없는 대상자에 한함)
소득평가체계 설명 이미지_ 한국신용정보원과 기타금융권의 금융정보와 국세청 소득금액 증명서, 금융자산정보, 부동산 자산정보를 토대로 등록한 소득증빙 정보를 가지고 소득평가체계가 구성됩니다.

대출 진단

NICE한 무료 대출진단 나의 신용으로 대출가능?

카드 진단

NICE한 무료 카드진단 나의 신용으로 발급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