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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민 무료 신용조회(비회원)

개인정보제공 동의

서비스 신청을 위해 아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고유식별정보수집 및 이용동의’를 반드시 읽고 체크해주세요.

NICE 지키미 비회원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NICE평가정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상의 인터넷 서비스인 NICE 지키미(이하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은 이용자(이하 "비회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비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기기, ARS 등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의 종류와 상관없이, 신용관리 및 명의보호서비스 등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NICE 지키미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②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③ 비밀번호: 회원 또는 비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비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 ③ 회사가 전항에 따라 비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 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 됩니다.
  •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은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의 가입

제 5조 (서비스가입과 이용계약의 성립)

  •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동의를 포함하여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신청에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 됩니다.
  • ②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가입 신청 시에 관련 법령에 따라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제 6조 (서비스가입 유보 및 거절)

  • ①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서비스가입 절차를 성실히 수행하고,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 하거나, 기타 회사가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빛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 3. 제 18조 제1항에 의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현실적 여유가 없는 경우
    •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7조 (개인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비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본인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② 본인의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③ 본인의 휴대폰/이메일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여야 하며, 본인의 귀책에 의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 수집과 보호)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9조 (서비스의 이용)

  • ① 회사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신용관리 서비스 또는 관련 용역의 판매
      * 회사가 보유한 정보를 기준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당사의 회원사 또는 정보 제공기관이 아닌 경우이거나 해당 기관의 정보제공 정책에 따라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2. 명의보호 서비스 또는 관련 용역의 판매
      * 회사가 보유한 정보를 기준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당사의 회원사 또는 정보 제공기관이 아닌 경우이거나 해당 기관의 정보제공 정책에 따라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3. 기타 회사가 추가로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②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 ③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0조 (서비스내용 변경 통지 등)

  •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일부 또는 전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②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 ③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하거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게시판을 통해 공지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 및 비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비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비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2. 비회원이 제 13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3. 서비스용 설비 점검 및 보수,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5.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알려야 합니다.
  • ③ 비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2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서비스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 유지하고,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비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비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비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3조 (비회원의 의무)

  • ① 비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1. 서비스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3.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4.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5.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6.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7.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8.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 9.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④ 비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4조 (권리의 귀속)

  •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② 비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비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비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이용요금의 납입)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이용대금의 상세한 내용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초기화면에서 공지하거나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 ③ 요금을 납입할 자는 해당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비회원 본인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 승낙하는 경우에는 제 3자가 납입할 수 있습니다. 요금을 납입할 자는 유료서비스 회원이 회사에 납부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에 대하여 해당 회원과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④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대금의 결제 방법은 휴대폰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상품권 결제 등이 있으며, 유료서비스 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⑤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비회원이 서비스 해지 등의 방법으로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⑥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비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 비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비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⑦ 요금을 납입할 자가 납입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별도의 사전 통지 없이 해당 유료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⑧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 금액에 대하여 별도의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 ① 비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가 발생을 안 날로부터 1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요금 청구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 아래의 조치를 합니다.
    • 1.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해서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단, 반환에 필요한 수수료는 과다 납입한 회원에게 부담시킬 수 있습니다.
    • 2. 과소 청구한 요금에 대해서 회사는 미수금을 재청구하고, 미수금이 완납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이용요금의 환불)

  • ① 유료서비스 가입 후 구매취소 및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 1. 해당 서비스를 한 번도 조회하거나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자가 지불한 이용료에서 총 이용료의 10%(취소 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2. 신용관리서비스를 구매하고 1회 이상 이용한 경우에는 회원이 지불한 이용료에서 비회원 신용조회 1회에 해당하는 금액 및 총 이용료의 10%(취소 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3. 명의보호서비스를 구매하고 1회 이상 이용한 경우에는 회원이 지불한 이용료에서 서비스이용 기간을 일 할로 계산한 금액과 총 이용료의 10%(취소 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4. 신용보고서, 비회원신용조회 등 1회성 서비스를 구매하고 1회 이상 이용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5. 타사와 제휴된 서비스를 구매하고 1회 이상 이용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6. 이용권 또는 쿠폰을 등록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②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취소 수수료가 부가되지 않습니다.
    • 1. 유료서비스 가입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
  • ③ 비회원이 제 13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비회원에게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 ④ 회사가 환불을 하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 ⑤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하며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다만, 환불에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비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이용계약의 해지)

  • ① 비회원이 제 13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 ② 비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4장 기타

제 20조 (면책)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비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3. 비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 4. 회사의 귀책 없이, 비회원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를 통해 신용정보가 제 3자에 제공된 경우에 발생한 신용정보 유출에 의한 손해
    • 5.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③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이용자 또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정보, 자료 등에 대한 신뢰도와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비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분쟁의 해결)

  •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반영하고, 그 처리를 위하여 고객상담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 ②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 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21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 ① 이 약관은 2016년 11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
  • ②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취급 위탁에 동의합니다. (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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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년
    본인신용정보 열람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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