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보호헌장

NICE평가정보㈜

  • 항상 금융소비자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금융소비자의 입장에서 행동하겠습니다.
  • 상품정보와 서비스를 명확하고 투명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금융소비자의 자산과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겠습니다.
  • 금융소비자의 민원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며, 민원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 조직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CEO 직속의 금융소비자보호조직을 갖추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 대표이사 CEO : Chief Executive Officer
  •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CCO : Chief Consumer Officer
  • 금융소비자보호실

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자의 고지의무

NICE평가정보㈜(이하 "NICE"라 합니다)는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26조에 따라 다음과 같은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 1.NICE는 여러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의 대출성 상품의 계약을 중개하는 대출모집인(법인)입니다.
  • 2.NICE는 금융상품(대출) 계약을 체결할 권한이 없으며, NICE와 제휴한 각 금융기관(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이 대출심사 등을 거쳐 금융소비자인 고객과 대출 계약을 체결합니다.
  • 3.NICE가 고의 또는 과실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금융소비자인 고객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4.NICE는 대출성 상품의 계약을 중개함에 있어 금융소비자인 고객으로부터 금전적 대가를 받지 않습니다.
  • 5.대출성 상품의 본 계약을 위하여 금융소비자인 고객이 제공한 신용정보 또는 개인정보 등은 계약당사자인 금융기관(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가 직접 보유·관리합니다.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규정

NICE평가정보㈜는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6조제2항, 제32조제3항에 따라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내부통제규정 및 금융소비자보호규정을 제정하고 다음과 같이 주요 현황을 게시합니다.

  • 1) 규정의 명칭
    • 가.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내부통제규정
    • 나. 금융소비자보호규정
  • 2) 주요 내용
    • 가.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내부통제규정: 임직원 및 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자가 직무를 수행할 때 준수하여야 할 기준 및 절차
    • 나. 금융소비자보호규정: 금융소비자 불만 예방 및 신속한 사후구제로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그 임직원이 직무를 수행할 때 준수하여야 할 기본적인 절차와 기준
  • 3) 시행일: 2021년 10월 22일
  • 4) 규정